티몬 부도 사태 야놀자 포인트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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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꿀팁,정보

티몬 부도 사태 야놀자 포인트 적립

by happii100 2024.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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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 며칠 티몬 부도 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습니다. 그동안 감감무소식이던 티몬에서 오늘 드디어 환불 관련 문자가 왔더라고요. 예약 대행업체였던 야놀자에서도 포인트 적립 문자가 오고, 과연 해결이 될 수 있을까요?

 

📢 티몬 부도 사태 야놀자 포인티 적립 관련 추가 사항을 아래 쪽에 추가하였습니다.

 

티몬부도

 

 

티몬 환불 문자

티몬 부도 환불 문자

 

티몬 부도 관련 소식이 들려온지 며칠이 지났는데도 그동안 이렇다할 반응도 없이 환불도 막아놓고, 결제 취소도 하지 못하게만 해왔던 티몬측에서 드디어 문자를 보내왔습니다.

 

이 문자는 야놀자를 통해 여행숙박을 예약한 사람들에게만 보내진 것 같아요. 예약한 숙박 주문건은 예약 취소 및 전액 환불 처리가 될 예정이라는 것이죠. 과연 정말 그렇게 될까요?

 

 

 

 

환불 규정에 따른 환불요청 불가?

 

이번 여름 휴가를 위해 티몬에서 숙소를 2군데 예약했었어요. 한 군데는 환불규정이 10일 전 취소시 100% 환불이라서 어찌저찌 취소요청은 했는데(이것도 티몬 환불 계좌 등록 오류 이슈로 카드사에 직접 취소요청을 했습니다. 취소가 되긴 하려나요...? ) 다른 곳은 리조트였는데, 취소/환불 규정이 181일전에 취소시 0% 환불이었습니다. 이게 말이 되나요? 

 

이것 때문에 환불 요청을 해도 환불되는 금액이 0원이더라고요. 해당 리조트에서는 환불이나 취소에 대한 언급이 없었기에 예약이 제대로 된 것인지 궁금했고, 환불 규정도 이게 맞는지 궁금해서 직접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리조트 측 답변

티몬을 통해 예약을 하신 건은 7월 29일 이후 방문일 경우 취소될 것이다. 곧 야놀자에서 연락이 갈 것이다. 환불규정 또한 야놀자에 문의하셔야 한다.

 

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야놀자에 문의를 하려고 전화를 했죠. 야놀자 고객센터도 연결이 정말정말 안됐습니다. 통화량이 많아 연결 조차 되지 않다가 겨우 연결이 된 후에도 10여분을 넘게 기다린 끝에 상담사와 연결이 되었습니다.

 

야놀자에 문의한 내용

티몬에서 예약한건 어떻게 되는 것이고, 취소가 된다면 자동적으로 되는 것인지, 직접 취소요청을 해야 하는지 환불 규정이 말도 안되서 취소요청조차 못하고 있다고 얘기했어요.

 

야놀자 상담사 답변

티몬에서 예약하신 것은 취소될 것이고, 자동취소되는지 직접 해야 하는지는 티몬에 문의하셔야 하고, 환불은 야놀자에서는 8월 ㅇㅇ일 이전에 취소하시면 100% 환불 가능인 것으로 확인되는데, 취소요청을 못하게 하는 환불 규정은 티몬에서 정한 것이기 때문에 티몬에 문의하셔야 한다.

 

라고 합니다. 도대체 저런 환불규정이 말이나 되기는 한건지, 서로 자기네가 정한 규정이 아니라고만 하고 정말 답답했습니다. 

 

어쨌든, 티몬 고객센터는 여전히 통화하기 어렵고, 1:1채팅 상담이고 뭐고 모두 다 지연 상태이지만 어제 일단 글은 남겨보았는데 여전히 답변은 오지 않은 상태에서 오늘 티몬에서 환불 관련 문자가 왔고, 얼마 후에 환불규정 때문에 취소요청 조차 하지 못하고 있던 리조트의 환불접수 메세지가 카톡으로 왔습니다. 티몬에 들어가 확인해 보니 실제로 환불 완료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그러나 여전히 환불예정금액은 0원이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야놀자에서 8월 ㅇㅇ일 이전에 취소하는 거는 100% 환불 가능이라고 하니 믿어보려고 합니다.

 

 

티몬 야놀자 포인트 적립 환불??

 

그러던 중 늦은 오후 시간에 야놀자로부터 환불 관련 문자가 도착했어요.

티몬이나 위메프를 통해 예약하신 숙박상품에 대해 이번 티몬 부도, 위메프 부도 사태로 인해 사용불가 처리가 되지만, 링크를 통해 구매현황 내역을 제출하면 결제 금액 전액을 야놀자 포인트로 지급해주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온전히 취소 처리가 되어 전액 환불을 받는 것이 아닌게 아쉽지만 이거라도 어디냐라는 마음으로 급한 마음에 야놀자에 가입부터 했습니다.

 

야놀자 실명확인불가?? 

 

그리고 나서

야놀자에서 보내온 문자에 있는 링크를 통해 순서에 따라 티몬에서 구매한 내역을 입력하다보니 야놀자 닉네임을 티몬에서 상품을 구매한 이름과 같게 실명으로 적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야놀자에서 닉네임을 실명으로 바꾸려고 하니 중복된 닉네임이라서 안된다는 메세지가 뜨고 실명으로 바꿀 수가 없어서 결국 티몬 구매내역을 제출할 수 없었습니다. 이게 포인트 적립이라도 해주겠다는 건지 아닌건지.. 나만 이해가 안되서 못하는 것인지 답답할 따름입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를 남겨놨는데 아직 답변은 없고요. 티몬 구매내역을  8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고 하니 아직 시간적 여유가 있는 것 같지만 포인트 적립이라도 빨리 받아서 다른 숙소라도 예약을 하려고 하는데 이도저도 못하게 되었습니다. 주말내내 또 맘 졸이는 시간을 보내야겠네요. 뉴스를 보니 해외 여행 예약을 해서 피해 금액이 어마어마한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 어서 빨리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야놀자에 문의한 결과 실명이 아니어도 신청할 수 있다고 하여 닉네임 그대로 신청을 하였고 며칠 사이에 포인트를 지급받았습니다. 야놀자 포인트 지급은 티몬 환불과는 별도의 포인트라고 하니 야놀자에서 포인트를 지급 받았어도 티몬에서 환불 요청을 꼭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티몬 위메프에서 결제한 야놀자 여행상품은 야놀자에서 포인트 지급을 받았고, 해당 상품 환불은 아직 진행중입니다. 빨리 결제 취소가 되고 해결이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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